리허설 방법

1. 어려운 악절 연습하는것을 피하지 마라.

2. 좋지않은 습성을 피하려면 즉시 오류를 수정하라

3. 어려운 점이 생기면 천천히 연습하라. 이렇게 하면 기술적으로 어려운 악절을 성공적으로 할 수 가 있다 . 속도를 차츰 빠르게 한다. 문제가 되는 악절을 할때 긴장 되거나 당황하면 뭔가 다른 것을 하라.

4. 화성과 음정을 두배로 길게 하여 대원들이 화성의 관계를 느낄수 있도록 하라.

5. 가사와 음악 구성사이의 관계를 형성하도록 단어에 리듬을 붙여 말하라.

6. 어려운 악절은 리듬과 음정 패턴이 익숙 해 질때까지 연습하라, 이러한 기초 사항이 숙달될때까지 계속하라

7. 한 옥타브 낮은 음역으로 악절을 반복하여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하라.

8. 때때로 소리가 큰 악절을 조용하게 연습하여 음표를 올바른 리듬으로 부르고 있는다는것을 확인하라.

9. 가끔 무반주로 연습하여 악기 없이 홀로 지탱할수 있게하라.

훌륭한 지휘자는 항상 모든 합창의 시작을 준비 한다. 명확한 예비 박자는 깨끗한 최초 발성의 핵심이다. 예비박자는 단지 시작 직전의 박자인데, 명확하고 박자 패턴에 맞게. 박자와 강약의 정도,스타일,분위기, 음악 도입부의 성격을 반영하도록 실행 되어야 한다. 대원들과 시선 접촉으로, 그리고 기대되는 표정과 자세의 모범을 보임으로 최초 발성을 향상 시킬수 있다. 종종 느린 악절에서 박자를 나누어, 서두름이나 일반적인 박자의 불안정을 피할수 있다.가끔은 반주에 변화를 주어 합창단의 조화를 향상 시킨다.예를 들어 강세가 필요할때 타악기 반주를 사용하거나 저음을 두배로 보강하거나 짜임새를 명료하게 하기 위하여 한 옥타브 높게 반주 한다. 또는 주요 악절에서 반주를 모두 빼서 합창단이 스스로 노래 하도록 한다.

http://blog.daum.net/hsch0308/1524040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